안녕하세요.
순정 카오디오 수리 전문업체
카스토리 수리마스터입니다.
타타대우(TATA DAEWOO) 프리마차량에
설치된 제품을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지니맵(GINI3 D)이 탑재되어 있고요.
2. 제품명은 DGU-7Z50(7250)으로 확인됩니다.
대표적인 고장증상
1. 화면 멈춤
2. 로고 보이고 재부팅
3. 화면 픽셀 깨짐 증상(LCD불량?)
4. 오디오기능 사용불가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
타타대우 트럭 서비스에 방문해서 고쳐달라고 할까?
전장모듈(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일 경우
대부분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를 하지 않는다.
그러니, 시간낭비하지 말자.
타타대우 오디오 수리업체에 바로 전화나, 문자로 상담받자.
고장증상은 사진으로 남겨놓는 것이 좋다.
자 그렇다면, 오디오고장이 발생하면 어떻게 수리를 받아야 할까?
멀리 여수에서 택배로 도착한 타타대우 프리마의 순정오디오를 볼 수 있다.
전원을 넣었지만 초기 부팅화면은 보이지만
그다음은 넘어가지 않는다.
친절하게 본체의 상단에는 어떤 제품인지
어떤 지도를 사용하는지, 배선도까지 제공하고 있다.
탈거를 해야 확인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외관만 봐도 어떤 모델인지 알 수 있다.
프리마모델에, 지니맵이라면?
왼쪽에는 SD메모리슬롯이 제공된다.
지니 3D맵이 여기에 들어가 있다.
수리 전 고장증상을 확인한다.
어떤 고장인지 알아야 제대로 된 수리가 가능하다.
켜지지 않는군요.
그렇다면???
프라마의 메인보드를 점검한다.
DGU-7 Z50 main board
프리마 메인보드를 점검하고, 문제 되는 부품이 있을 경우
교체를 진행한다.
소프트웨어가 잘못되는 경우도 있으며,
상황에 맞는 수리를 진행하게 된다.
수리시간은 한 시간 남짓 소요되며
모든 기능 정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TATA DAEWOO LOGO와 함께 부팅이 시작된다.
정상이라면 그다음화면으로 넘어가야 한다.
라디오화면이 보이고 있다.
사운드 정상, 화면정상화가 이루어졌다.
MODE버튼을 눌러, 다양한 메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라디오, 내비, 블루투스기능까지, DMB도 볼 수 있으나,,,
이젠 점검 DMB의 사용도가 떨어지고 있다.
누가?? 스마트폰으로 너튜브를 보는 것이 나을 것이다.
프리마에는 지니 3D맵이 탑재되어 있어요.
지도실행이 정상적이다.
시스템정보를 확인해 볼까?
PRIMA AVN이라고 적혀있다.
터치가 틀어져있다면 터치보정을 해보자.
프리마의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하니
시리얼을 모르겠다? 시리얼은 아주 친철하게도,
메인보드의 상단에??? 이건 뜯어야 하니 패스하고
정상적인 오디오라면 시스템정보에서
제품의 지도시리얼을 제공하고 있다.
모두 16자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등록 후 최신지도로 업그레이드해보자.
내비게이션 화면도 점검해 본다.
여수에 위치하고 있는 GPS
GPS수신받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GPS테스트 OK
아직은 쓸만한 터치패널
터치패널도 정상인걸 확인 후 다시 택배로 발송한다.
택배수리는 일주일? 아니다.
받는 즉시 대부분 수리가 이루어지기에
보내고 받기까지 3~4일이 소요된다.
일주일 안에 결판이 난다는 것이다.
타타대우 프리마 오디오 수리전문업체
방문즉시수리로 한 시간
택배수리로 3~4일
전화 못하시면, 문자상담가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