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아우디A6C7 오디오 먹통수리


차량 : 아우디A6(C7) 12년식

모델 : 순정오디오시스템(멀티 미디어 인터페이스) mmi

증상 : 오디오기능, 모니터, 후방카메라, 컨트롤러기능 먹통현상


안녕하세요.

아우디 오디오 수리 전문업체

카스토리입니다.

 

아우디차량의 오디오를

mmi(multi media interface)라 칭한다.

 

모니터만 안나온다?

그건 모니터불량이다.

오디오기능까지 안된다?

그건 mmi불량이다.

 

그렇다면, mmi는 어디에 있느냐?

바로 CD슬롯이 있는 모듈이 mmi이다

j794모듈불량으로 불린다.

 

mmi가 불량이 나면 어떤짓을

하더라도 다시 살아나는 경우는 드물다.

미디어 컨트롤러를 이용해 리셋정도는

해볼수 있지만, 컴퓨터리셋되듯 동작될뿐

살아나지는 않는다.

 

그럼 어떤 부분이 문제가 생긴것인지

확인 후 수리를 진행한다.

수리비용은 교환비용에 비하면

아주 합리적인 금액이다.

 

원주에서 찾아주신 C7모델이다.

모니터가 안올라온다.

단순 모니터불량일까?

 

컨트롤러의 미등 및 동작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

미디어 컨트롤러를 통한 mmi리셋을 시켜봤지만

살아나질 않는다.

 

제품은 mmi3G+모델이며

12년식이다.

 

벤치시스템을 이용해

전원을 넣어봐도

역시나 반응하지 않는다.

전문장비를 이용해 부품수리 및

교환을 진행한다.

 

수리가 완료되면

벤치시스템에서 전원을 다시 한번

넣어본다.

미디어화면이 표현되고 있다.

 

HDD,시디메커니즘을 가조립하여

다시 한번확인한다.

 

벤치에서 충분한 에이징테스트를 거쳐

차량으로 이동한다.

A6로고와 함께 부팅이 시작한다.

이렇게 반가울수가

이화면이 나오면 다 된것이다.

그치면, 다른 기능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mmi 및 컨트롤러에 미등이 점등되며

동작상태도 점등되어

현재상태를 알수 있다.

 

mmi수리 후 라디오기능이 활성화되었다.

 

수리 진행 후 간혹

주크박스 및 미디어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이경우 mmi내부의 다른부분이 문제가 생긴것이다.

 

내비게이션의 11% 멈춤증상도

보이지 않는다.

거의 다왔다.

 

A6순정내비게이션

지도도 활성화 되었다.

 

차량메뉴이다.

여러가지 기능을 컨트롤러 버튼을 통해

선택이 가능하다.

 

음향효과도 정상이다.

앰프기능이 문제가 생기면

이부분의 아이콘이 사라지곤한다.

 

 

후방카메라 동작상태이다

 

계기판에서도 준비중입니다. 라는 문구는

사라지고

mmi의 동작상태를 알수 있다.

라디오,전화,내비 등

핸들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었다.

#아우디오디오고장시 계기판상태

#아우디모니터고장시 계기판상태

#아우디앰프고장시 상태

 

블루투스 연결상태도

계기판에서 알수 있다.

이게 다 mmi수리로 정상화가 가능하다.

아우디 mmi(오디오시스템)이 문제가 생겼다면

방문시 바로 수리를 진행해

1시간정도면 수리가 가능하다.

진단기를 통한 점검시 약간의 시간이 오버될수는 있다.

아우디 오디오수리(A4,A5,A6,A7,A8,Q3,Q5,Q7) 등
mmi 수리시간 1시간
mmi 택배수리 3~4일 소요
mmi 업체수리 퀵,택배,탁송 등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