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QM3 오디오 고질병 수리하다.☆


차량 : 르노삼성 QM3

모델 : 스마트커넥트라이트 순정오디오

증상 : 전원불량,화면안켜져요.


안녕하세요.

르노삼성자동차의 오디오 결함

하루이틀 문제가 아닌거 아시죠??


모르시면 패스~

QM3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이 일체형으로

순정AVN인데 요게 고장이 났습니다.


화면이 안켜져 아무것도 못하니 답답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데요.


카센터에 방문해 전원(퓨즈)를 체크해도

정상,,, 오디오가 안켜지는거에요.


교환 및 교품을 해준다는데 가격도 비싸구요.


그래서

수리가 가능한곳을 찾았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더니 업체를 소개시켜줍니다.

출장업체?? 아침부터 기다려도 오질 않네요.

그러다 찾았습니다.

용인의 수리전문업체인데요.



오디오화면이 안켜지네요.

하단의 미등은 점등이 되구요.

지금증상은 블랙아웃이구요.

그밖의 다른 증상들도 나타난답니다.



작년엔 14년식이 고장나더니

올해는 15년식이네요.

아주 짠듯이 말이죠.



센터페시아는 조금만 힘을주어도

앞으로 빠지시는데요.


드라이버로 살짝 들어올린다음 빼셔도 됩니다.



오디오를 탈거합니다.



점검을 통해 고장부위를 파악하구요.



수리전용장비에 올려 수리를 진행합니다.

정확한 IC의 프로파일 값으로 진행하기에

PCB에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수리는 전문장비가 있어야 수리가 가능합니다.



조립 후 확인해보겠습니다.

스마트커넥트라이트라는 문구와 함께 부팅이 시작되는군요.



라디오방송도 잘 나오고 있고요.



파워FM 107.7도 잘 나와요.ㅋ



블루투스기능도 다시 살아났구요.



DMB방송시청도 가능해졌어요.



화면이 살아나니 못하는게 없이 되네요.



화면은 대부분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나가요.

별다른 증상없이 말이죠.



T맵을 사용하는 오디오네요.

르노삼성만 T맵을 사랑하나봐요.ㅋ

기아현대는 자체지도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말이죠.



지도가 동탄에 있네요.ㅋ

동탄에서 오신거에요.



마지막으로 리어뷰카메라를 확인합니다.

후방카메라까지 멀쩡하게 다시 살아났습니다.


#스마트커넥트라이트 #QM3오디오수리 #동탄QM3수리 #오디오수리전문업체

#QM3순정오디오고장 #QM3화면이안들어와요.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