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실수로 BMW 오디오가 고장이 났어요. 센터갔더니 교환하래요.☆


차량 : BMW 428i 컨버터블

모델 : 순정오디오 NBT-HU

증상 : 모니터 및 오디오 재부팅


안녕하세요.

수입차오디오수리전문업체입니다.

BMW차량의 오디오수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렌터카업체의 차량이구요.

실수로 오디오에 물이 유입되었다고 합니다.

오디오에 물이 들어가면 부식이 천천히 이뤄지면서

돌아올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됩니다.


센터에 입고했더니

오디오 교환하라고 합니다.


그게 맞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센터에서 교환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교환비용이 300만원가량하니까요.


차량이 탁송으로 입고되었습니다.



BMW 428i convertible이구요.

2015년식이네요.



아이드라이브는 문제가 없습니다.



시디도 테스트해구요.



화면이 잘 나오지만

이내 재부팅증상이 있습니다.



오디오에 액체가 유입되어

중고로 교환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도 어쩔수 없는것이 있어요.


교환 후 BMW전용진단기를 이용해

고장코드를 확인합니다.



고장진단을 하니

이게 모죠 엄청난 에러코드가 발생하는데요.

다행이도 뻘건색이 아니네요.ㅋ



코장코드가 158개

이렇게까지 많이 본적은 없는거 같습니다.

BMW차량은 커넥터류를 빼게되면 고장코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것 같습니다.



고장코드를 삭제하였습니다.



정상적인 기능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내비게이션 지도화면도 잘 동작하구요.



오디오CD도 플레이어되고 있네요.



블루투스기능은 어떨까요?

잘됩니다. 아주요..



FM라디오도 상태를 점검합니다.



DMB기능도 살펴봅니다.



DMB기능도 문제가 없겠죠.



차량상태도 점검해보구요.

오디오가 고장이 나면

차량상태점검 및 오일교환을 해도 리셋을

할수 없습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까지 확인하구요.



마지막으로 후방카메라를 점검합니다.

아주 잘 동작하네요.


#BMW오디오수리 #BMW428i컨버터블 #오디오침수 #오디오물유입

#BMWNBT오디오 #BMW오디오교환 #센터방문시진단비용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