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GLK 220 CDI navigation☆


차량 : 벤츠 GLK 220

모델 : 순정내비게이션(지니), NTG-4500CE

증상 : 전원불량, 모니터먹통, 블랙아웃


안녕하세요.

벤츠네비게이션이 문제가 생겼다.

찾아보니 나만의 문제가 아닌거 같다.


화면이 안켜지는 블랙아웃증상을 보인다.

이럴경우 휴즈나 커넥터 등 접촉불량이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것 같다.


GLK 220모델이다.



6년된 차량이다.



모니터가 먹통이다.

Key ON(키온) 전원을 넣었는데도 반응이 없다.


내가쓰는 모델이 뭘까? 고장나기전까지는

생각하지도 않았다.


시리얼확인방법이 있다고 한다.

조수석 햇빛가리개를 내려보자.

그러면 그곳에 모델명 및 시리얼이 보이게된다.



GLK차량의 모니터탈거방법은

벤츠E클래스차량보다는 어렵다.

키박스탈거공구가 하나더 필요하기도 하다.


탈거하고보니 커넥터가 누렇게 변색이 되어있다.

수리를 진행했던 내역이 여기서 보이게 된다.



있어야할 커버도 보이지 않는다.

누군가 수리를 진행하고 열방출을 잘 시키기위해

조립을 안한것으로 보인다.




수리는 FM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제가 되는 부품을 새칩으로 교환을 진행한다.


수리비용이 저렴한곳에서는 수리를 정말 FM으로 진행될까?

재생부품 및 중국제품을 쓰는건 아닐까?


수리가 완료되었으니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내비게이션 준비중화면도 나오고 있다.



지니네비게이션이 실행되었다.



화면은 안나오고 나오던 라디오?

라디오주파수도 이제 정상적으로 보인다.



블루투스 페어링작업을 진행하여

음악재생 및 통화가 가능하도록 진행했다.



또다른 미디어기능들도 문제없이 실행된다.

화면이 보이지 않는상태에서는 오로지 감으로

주파수를 변경하거나, 곡넘김을 진행했어야 하는데

수리하고 나니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다.



이차량의 보드는 초기모델로 DMB가 구동이 된다.

이 후 모델은 스마트카가 자리하고 있어

DMB는 볼수가 없다.



화면터치도 잘 되는지 진행한다.

안된다면

터치보정을 통해 정상사용이 가능하다.

터치보정을 했는데도 문제가 된다면

터치패널을 교환해야된다.



후방카메라 동작에도 문제없다.

카메라까지 동작하니 속이 시원하다.


#벤츠내비수리 #벤츠네비게이션 #벤츠모니터수리 #벤츠화면블랙아웃

#벤츠모니터재수리 #NTG-4500CE #벤츠PCB수리전문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