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QM3 또 다른불량증상☆


차량 : 르노삼성자동차 QM3

모델 : 스마트커넥트라이트, 순정AVN

증상 : 화면백화, 사운드정상


안녕하세요.

QM3차량의 순정AVN고장증상이

흔한 블랙아웃 증상이 아니다.


왜 그러는것일까?

화면백화이다.


그런데 오디오소리는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모니터(액정)불량

액정만 교환하면 되겠지 싶었다.


그렇지 쉽게 고칠리가 없다.

1년전 수리한 내역도 있고

물론 다른업체에서 말이다.


QM3의 고질적인 문제로 방문~



14,15,16까지 AVN고장이 나고 있다.



이차량은 14년식

아마도 이모델이 제일 많은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증상을 한번 확인해보자.

LCD가 백라이트만 나오는거같은 화면백화현상이다.

어디서 수리받았는지 확인해보니

1년전 수리를 받았다고한다.

그래?

그런데 이렇단 말이죠.



정말 수리를 한것인지 확인해보자.

J87K-N3000K, 28034 6213R이고,

교체를 받았다고 한다.

새것은 아니겠죠?



우선 교체를 받았다니, 메인보드불량이 아닌거 같아

프론트 액정을 교환해보기로 한다.


헉,,,, 모니터가 아니다.



그렇다면 이것도 메인보드?

메인보드를 확인해봤다.

어떻게 교환했는지 확인도 할겸말이다.


그러면 정확히 수리를 진행했을까?

확인결과 부품교환도 하지않고 그냥 조치만 해놨다.

메인보드에 문제가 생길정도로 열도 많이 먹었다.

다른부품과 메인보드에 손상이 안생겼기를 바라면서

정품을 사용해 교환를 진행해보자.



교환은 전문적인 BGA장비에서 이뤄진다.

아마도 이런장비가 없는것으로 판명된다.

직접수리를 할수없는데거나

수리해놓고 바꿔먹기식으로 진행했던거 같다.



다행히 수리가 잘되었다.

보증라벨을 붙히고 조립을 진행한다.



반갑게 부팅을 시작한다.



주의문구를 확인한 후 다른기능들도 살펴보자.



라디오소리도 주파수도 정상이다.



DMB방송도 아주 잘나온다.

화면 이상은 찾아볼수 없다.



음악도 틀어보자.



AUX도 정상이고, 문제가 없어 보인다.



Tmap연동을 확인해보자.



지도화면도 정상적으로 보인다.

이것이 Tmap이다.

아마다 SKT의 Tmap를 쓰는 차량은

르노삼성차만 있지 싶다.



터치상태도 점검한다.



영덕동에 위치하고 있는 주소지가 2개가 표시된다.



제일 중요한 후방카메라 동작상태를 점검한다.

아마도 젊은층이 사용자라면 후방카메라만돼도

그냥 쓴다는사람들이 많다.


#르노삼성오디오수리는 어디로가야할까? #서비스센터는 교환(리퍼품)

#QM3액정불량 #QM3화면백화 #QM3AVN수리전문업체 #스마트커넥트라이트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