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QM3 스마트커넥트 아니구 T2C수리하기☆


차량 : 르노삼성 QM3 2017년식

모델 : 순정옵션 Tablet to car(T2C), 테블릿네비게이션

증상 : 테블릿과 오디오연결안됨, 사운드먹통, 후방안됨


안녕하세요.

르노삼성자동차의 스마트커넥트라이트모델이 아니

테블릿 연동되는 T2C모델의 불량이 있어 안내해드립니다.


2017년식의 차량인데 오디오A/S가 안돼네요.

아무리 삼성전자의 테블릿을 연동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이건 해도해도 너무한거 아닌가요?


테블릿이다보니 개별적으로 동작하는것은

아주 잘되고 있어요.

그런데 머가 문제???

차량과 연동되는 시스템에

문제가 생긴거죠.

어플바로실행도 되지 않고요.

오디오연결자체가 되지 않아요.

사운드와 후방카메라도 연동이 안되요.


르노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했더니

수리하면 50만원이라네요.

수리가아닌교환이요.

그것도 무슨 거치대가 문제라는데

이거 맞나요?



가까운 광교에서 찾아주셨어요.

당연히 센터가따가 오셨지요.

너무 터무니가 없어서요.



QM3차량이에요.



2017년인데 벌써 고장이라니요.

순정보증기간이 1년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T2C라고 아세요?

QM3차량을 타신다면 옵션선택사항에 있어서 

아실거에요.

테블릿연동되는 모델이에요.



어플을 사용해서 쓰는거니,,,스마트폰과 별만 다르지 않죠.



문제는 QM3오디오와 연동되야 하기에

차량에 연결했을때 동작을 안하니까 문제에요.



라디오를 틀어봐도 주파수도 안나오는현상

당연히 소리도 안나오네요.

블루투스기능 및 동영상구동해도 먹통,,,

오디오시스템이 먹통이에요.



T2C파트넘버는 8201700720이구요.

모델번호는 J87MC2-JT000SKT랍니다.

스마트커넥트라이트모델과는 전혀다른 제품입니다.



Table to car 오디오보드에요.

앙증맞네요. 이게 그렇게나 비싸다구?

르노삼성오디오 너무 비싼것 같아요. 수입차량이라 그런가요?



회로점검 및 수리를 진행합니다.

문제되는 부분을 찾는데 몇시간이 소요되었어요.



수리가 완료되었어요.

수리하는 사장님 실력이 너무 좋아요.

다른데서 못한다고 그냥 교환하라는거

혹시나 해서 왔는데 말이에요. 짱입니다요.


벤치에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연동되지 않던 블루투스기능도 잘되구요.

볼륨바도 활성화되면서 문제없이 동작합니다.



네비게이션연동도 잘되구요.



후방카메라도 문제없네요.

수리실모습입니다.



A/S라벨을 붙히고 차량에 다시 설치합니다.



수리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려서 가까운곳이라

집에 가셨다가 다시 오시라고 했어요.^^

이젠 차량에서 한번 보죠..

T2C 동작상태를요.


테블릿을 끼우니

화면이 전환됩니다.



어플동작이니. 사용상에 어려움을 없을것 같네요.



길찾기를 진행해보구요.

일반AVN타입보다 터치감좋고 상당히 빠르게 동작합니다.



블루투스는요? 물론연결되고, 사운드도 나옵니다.



테블릿의 무비플레이어도 정상이구요.



길찾기를 진행해보죠.

SKT T맵을 바로쓰는개념이니. 아주 빠르게 동작합니다.



오디오가 연결되니 세상좋네요.



안되던 후방카메라도 정상구동되구요.



멜론에서 음악도 재생된다구요.


QM3블랙아웃이 아닌 테블릿연동되는 T2C 수리였답니다.


#삼성T2C #QM3SKTT2C #삼성과SKT의합작 #T2C고장 #사운드먹통

#오디오연결불량 #르노삼성오디오 #테블릿오디오수리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