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QM3오디오(스마트커넥트라이트) 부팅이 안되네요.☆


차량 : 르노삼성 QM3 2014

모델 : 순정오디오, J87K-N3000K

증상 : 오디오먹통, 부팅안됨


안녕하세요.

QM3차량의 오디오 불량

하루이틀문제가 아니네요.


초창기모델부터 15년식모델까지

서비스기간이 만료되니 고장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T맵을 사용할수 있는제품이라서

좋았는데. 스마트폰을 연동해 사용하는게 아닌

SD카드에 맵을 받아사용하는제품인데요.


T맵연동해 사용하는 스마트커넥트클론제품과는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고장증상은 오디오가 부팅조차되지 않습니다.

그냥 블랙아웃증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 증상은 간단한 휴즈문제가 아닌

본체의 메인보드(하드웨어)고장입니다.


연비가 좋아 탓는데 이게 왠일 오디오고장이라니요.

가연비차량인데 말이에요.^^



2014년식입니다.

횟수로 5년이되어서 고장이 났지만

15년식도 고장이 난다네요.



화면이 안켜져요.

그런제 하단에 미등은 점등이 되구요.



QM3 오디오탈거방법이 궁금하신가요?

헤라와 T20별렌치만 있으면 끝~

헤라가 없으면 드라이버도 괜찮아요.



모델명은 J87K-N3000K더라구요.

센터가서 진단받았는데.

전용장비에서 가격을 봤는데... 헉입니다. 100단위가 넘어요.

말 다했죠.



그래서 수리해야하는거에요.

메인보드를 점검해서 문제되는 부분만

수리를 진행해도 리퍼제품과 차이가 없어요.

그리고 정품칩을 사용해야하는데

그렇지 않고 리퍼부품을 사용하는경우가 있데요.

그래서 일부업체에서 저렴하게 한다고 합니다.



수리전용장비에서 수리를 진행해야되는데

수공구나, 저가 장비를 이용하면 수명이 오래못간다구요.



수리가 완료되면 이렇게 보증라벨을 붙혀줘여

혹시나, 보증기간내에 재불량이나면 무상서비스를 받을수 있어요.



차량에 재장착합니다.

탈거의 역순으로 탈거보다 쉬워요.

화면이 이제야 들어오네요.



신기하네요. 정말..



내비게이션도 확인해야죠.



음악듣고 다녀야하니..

음악도 되야죠.



가끔 동영상도 보고 싶으니..

뮤직비디어도 틀어봤어요.



블루투스도 정상,,,

연결 후 사용하시면 된다구요.



라디오도 정상,,,물론 사운드도 정상이에요.



시스템정보를 확인해볼께요.



정보를 확인하니 터치보정메뉴가 보이네요.

이제품은 기기업그레이드가 된거에요.



후방카메라도 정상적으로 보이네요.



블루투스의 연결상태에요.



DMB는 어떨까요.

잘나와요.

문제는 주행중에 시청을 할수 없어요.

정차중에만 나온다는거,,,



GPS정상수신중이에요.



현위치까지 완벽하게 잡았네요.


수리하길 잘했죠?

리퍼제품으로 교환할필요없어요.


#QM3오디오수리 #QM3블랙아웃 #QM3전원불량 #리퍼받아볼까요?

#메인보드수리 #내꺼수리해쓰자 #스마트커넥트라이트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