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오디오/모니터 수리전문업체 카스토리☆

728x90

☆벤츠 B클래스 모니터가 주기적으로 온오프현상☆


차량 : B클래스 B200

모델 : 한국형네비게이션(지니맵), NTG-4500AB

증상 : NAV,RVC동작안됨, 화면깜박거림


안녕하세요.

벤츠 B클래스 차량이에요.


사용하던 순정모니터가 이상한 증상을 보입니다.


첫번째, 화면이 무한 깜박거리는증상(5초에한번씩)

두번째, 내비게이션실행시 블랙아웃화면(실행안됨)

세번째, 후방카메라 먹통증상


이런오류가 발생하시는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순정모니터로 보이지만

한국형 내비게이션이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서는 서비스가 안된담니다.


카네비컴사의 모니터를

전문적으로 A/S하는곳은 있으나,

수리보다는 교환으로

사용자들에게 비용적인 부담으로 다가오지요.


B클래스 차량이에요.



2013모델이구요.



화면이 이렇게 생긴 차량은 많아요.

A,B,CLA,GLA,G클래스까지

동일증상이 있다고 봐도 될것 같아요.


화면이 안들어오네요.



그것도 잠시 기다리면 이렇게 또 나와요.

리부팅현상은 아니고, 모니터만 주기적으로 깜박거림

괜찮을때는 없어요.



NAVI를 실행하면 화면이 블랙아웃이네요.

후진시 후방카메라도 안보이구요.



모니터를 탈거합니다.

모니터뒷면에 T20별렌치를 이용해 빼주시면 되는데요.



왜 그럴까요?



분해 후 메인보드를 점검합니다.



이게 4500AB main board에요.

4500CE와 같을거 같죠? 다르답니다.



수리는 전용장비(BGA Rework station)를 이용해야합니다.

왜?

이유는 많아요.



메르세데스벤스?

메르세디스벤쯔?

ㅋㅋ Z니까.. 벤쯔가 맞나요?

한국사람들에게는 벤츠죠.



주의문구도 정상적으로

화면깜박거림이 없어졌네요.



내비게이션을 실행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준비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오랜만에 보이네요.

이게 안보였거든요.



라디오화면이에요. 정상!



USB메모리의 음악도 정상!



블루투스는? connect device

연결된 스마트폰이 보이지 않네요.



지니3D화면이 보입니다.



통합검색도 진행해보구요.



공조기화면도 연동이 되요.

아주 잠깐이지만 말이에요.

그냥 스쳐지나가는 정도로 나오네요.



후방카메라 동작...벤츠후방카메라가 이렇게 좋았나요?

사제후방카메라로 변경된거 같네요.


#BENZ #벤츠LCD깜박거림 #벤츠내비실행안됨 #후방카메라먹통

#메인보드수리 #4500AB #NTG #NTG-4500







728x90
Posted by 수리마스터
,